공지사항
서울시 박물관 주간, '해설사와 함께 하는 박물관·미술관 나들이'
작성자 : 관리자(wwbeom22@ddm.go.kr)   작성일 : 2019.05.15
서울시는 5월 18일 ‘세계 박물관의 날’을 맞아 14일(화)부터 19일(일)까지 <2019 서울시 박물관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2019 서울시 박물관 주간은 서울에 잘 알려지지 않은 박물관·미술관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시민들이 스스로 박물관·미술관을 찾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주요 행사로는 △해설사와 함께 하는 박물관·미술관 나들이 △걸어서 찾아가는 박물관·미술관 △스티커 투어 △만관만색한 서울의 박물관·미술관 등이 있으며, 주요 박물관을 순환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나들이’는 테마별로 4개의 코스를 18일부터 19일까지 10시, 14시 1일 2회(코스별 2시간)로 운영하며, 14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yeyak.seoul.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합니다.

‘걸어서 찾아가는 박물관·미술관’은 시민이 스스로 서울의 명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박물관·미술관 도보 투어 코스를 추천합니다.

이어 ‘스티커 투어’에서는 박물관 주간에 박물관·미술관을 찾는 시민을 대상으로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데이비드 호크니’ 전시 입장권 증정 행사를 진행합니다.

종로와 북촌일대의 주요 박물관을 순환하는 ‘박물관으로 떠나는 버스’는 18일~19일, 2일간 10시부터 16시 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무료 운행되고 버스에는 해설사가 동승하여 인근 박물관 및 운영노선을 안내합니다.

또한 이번 박물관 주간에는 서울의 다양한 박물관·미술관에서 기획전시, 교육, 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박물관·미술관 홈페이지(gomsuem.seoul.go.kr)와 서울시 공립박물관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포스터크기변환_small.JPG
다음글 2019 보제원 약초대학 개설
이전글 '한방김밥요리대회' 참가자 모집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