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Notice

공지공지

공지

서울한방진흥센터, 제16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대상 ★대상★ 수상
작성자 : 관리자(wwbeom22@ddm.go.kr)   작성일 : 22.04.07

썸네일2.png

 

서울한방진흥센터, 대한민국 서비스만족대상 <대상> 수상

 

 

한방의 문화와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있는 서울한방진흥센터에 기쁜 소식이 찾아들었습니다. 한국일보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브랜드협회에서 후원하는  ‘제16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대상’ 관광·문화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것인데요!


2017년 10월 개관한 서울한방진흥센터는 다양한 전시, 교육, 체험 등을 통해 한방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알리는 곳이자 시민들이 한방 문화를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는 한방복합문화체험시설입니다. 국내 최대 약재시장인 서울약령시 안에 위치해 있어 많은 관광객분들이 건강도 챙기고, 한방문화도 즐기기 위해 서울한방진흥센터를 찾고 계시죠!

서울한방진흥센터는 보다 차별화된 한방문화 콘텐츠로 시민들에게 다가가고자

✔ 인력의 전문성 보강
✔ 다양한 프로그램 확대 개설
✔ 적극적인 홍보방안 모색
✔ 지역시장 및 주요시설과의 연대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 결과 한방문화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서울한방진흥센터의 대표적인 즐길거리를 살펴볼까요? 

<보제원 한방체험> : 기계식 온열안마매트와 발열 안대를 통해 한의학의 경락과 경혈을 경험할 수 있으며 동백 오일이 들어간 한방 손 팩과 지압으로 몸이 건강해지는 한방웰니스를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 : 한의약과 관련된 역사적인 근현대 유물과 350여 종의 다양한 약재를 전시하고 있으니 한의약의 역사와 가치를 마음껏 느껴 보세요. 
<약초족욕체험> : 전통 한옥의 멋이 살아있는 누각 아래서 약쑥, 감국 등 계절별 약재를 넣은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며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해 보세요! 

최근엔 코로나19 장기화로 직접 한방진흥센터를 찾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온라인 교육, 유튜브 콘텐츠, 3D 온라인 박물관 등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들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서울한방진흥센터는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 놀거리들을 마련하여 시민들 누구나 즐겁고 재밌게 참여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전글 한의사와 함께하는 한방 북토크 실시
다음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주관 근현대사박물관협력망 지원사업 선정